[멍멍! 초성퀴즈] 101~200 정답

 

101. ㅇㅇㅍㅇ : 와이파이(무선, 인터넷)/ ㅅㅍㄱㅌ : 스파게티(크림, 토마토)/ ㅊㅅ : 추석(송편, 차례상)

102. ㅈㄷㄱ : 진돗개(충성, 풍산개)/ ㅇㄷㅅ : 에디슨(전구, 발명왕)/ ㅌㅇ : 통일(남북, 38선)

103. ㅇㄱ : 영국(여왕, 비틀즈)/ ㅌㄴㅅ : 타노스(슈퍼빌런, 건틀렛)/ ㅇㄱㅅ : 유관순(3.1절, 만세운동)

104. ㄷㅇㅇㅌ : 다이어트(작심삼일, 요요)/ ㅎㅇㅎ : 하이힐(구두, 키높이)/ ㅅㄹㅁ : 신라면(라면, 매울 신)

105. ㅇㅅㅋㄹㅇㅌ : 에스컬레이터(계단, 자동)/ ㅇㅇ : 우유(젖소, 목장)/ ㅅㅇㄱ : 서유기(저팔계, 사오정)

106. ㅂㅇㄹ : 병아리(삐약삐약, 노란색)/ ㅉㅈㅁ : 짜장면(짬뽕, 이사)/ ㄹㅋㄷ : 리코더(음악시간, 단소)

107. ㄱㅂㅎ : 강백호(리바운드왕, 풋내기슛)/ ㄱㅊ : 기침(콧물, 감기)/ ㅅㅍㅁㄹㅇ : 슈퍼마리오(콧수염, 멜빵바지)

108. ㄱㅊ : 경찰(순찰, 포돌이)/ ㅅㅈ : 사진(졸업, 가족)/ ㄱㅂㅅ : 거북선(임진왜란, 이순신)

109. ㅎㄱ : 한글(세종대왕, 가나다라)/ ㅅㄹㅎㅈ : 셜록홈즈(명탐정, 왓슨)/ ㅂㄹㄱ : 블로그(네이버, 블로깅)

110. ㅋㄹㅇ : 캐리어(여행, 가방)/ ㄱㅌ : 기타(일렉, 어쿠스틱)/ ㅊㅅ : 참새(방앗간, 새)

 

111. ㅋㅂㅅ : 킥복싱(발차기, 펀치)/ ㅂ : 봄(벚꽃축제, 개나리)/ ㅇㅊ : 아침(햇살, 기상나팔)

112. ㅎㅍㅇㅈ : 홈페이지(사이트, 싸이월드)/ ㄹㅍ : 루피(밀짚모자, 고무고무)/ ㅇㄷㅎ : 운동화(런닝화, 농구화)

113. ㅊㄱㅈㅋ : 칭기즈칸(정복자, 전쟁)/ ㄷㄹ : 드럼(세탁기, 악기)/ ㄱㅈ : 과자(고래밥, 맛동산)

114. ㅅㄷㄹㄹ : 신데렐라(유리구두, 호박마차)/ ㅅㅈ : 사자(갈기, 호랑이)/ ㅈㄹㅇ : 지렁이(립스틱, 낚시)

115. ㄴㅌㅂ : 노트북(컴퓨터, 휴대용)/ ㅂㄹㅇㄷㅇ : 블랙위도우(스파이, 어벤져스)/ ㅍㄱ : 펭귄(새, 남극)

116. ㅅㅍㅁ : 슈퍼맨(S, 빨간망토)/ ㅂㄱㄱ : 북극곰(흰색, 코카콜라)/ ㅈㄱㅅ : 조각상(자유의 여신상, 비너스상)

117. ㄴㄹㅂ : 노래방(코인, 마이크)/ ㅂㄷ : 바다(소금물, 파도)/ ㅎㅇㅇㄴ : 하이에나(초원, 청소부)

118. ㅇㅂㅈㅅ : 어벤져스(팀, 슈퍼히어로)/ ㅊㅍ : 칠판(분필, 지우개)/ ㄴㅇㅂ : 네이버(검색창, 녹색)

119. ㄱㄹㅅㅇ : 고래상어(고래, 상어)/ ㄱㅇ : 거울(유리, 내 얼굴)/ ㅈㅅ : 자석(N극, S극)

120. ㅈㄱ : 중국(만리장성, 소림사)/ ㅁㅅㄱ : 미술관(전시, 예술작품)/ ㅇㅇㅋ : 아이큐(테스트, 멘사 회원)

 

121. ㅎㅍ : 하품(졸립다, 지루하다)/ ㅇㅋㅇㅁ : 아쿠아맨(삼지창, 포세이돈)/ ㅂㅇㅇ : 부엉이(밤, 올빼미)

122. ㄲㅂ : 꿀벌(꽃, 꿀)/ ㅅㄹㄷㅋ : 슬램덩크(강백호, 서태웅)/ ㄷㅎㄱ : 대학교(캠퍼스, 동아리)

123. ㄴㅌㅇ : 넥타이(정장, 나비)/ ㅇㅅㅇ : 원숭이(바나나, 고릴라)/ ㅅㅂㅅ : 소방서(화재, 긴급출동 119)

124. ㅋㅈ : 퀴즈(OX, 초성)/ ㅊㅅ : 칫솔(이빨, 치약)/ ㅎㅅ : 향수(향기, 병)

125. ㄱㄱㅌㄷㅇ : 광개토대왕(고구려, 정복왕)/ ㅇㅌㄹㅇ : 이탈리아(파스타, 로마)/ ㅈㅎㄱ : 중학교(초등학교, 고등학교)

126. ㅈㅅㅎ : 잠수함(어뢰, 간첩)/ ㅍㅋㅊ : 피카츄(포켓몬스터, 전기)/ ㅁㅊ : 망치(못, 뿅)

127. ㅈㄱㅈ : 중국집(철가방, 중화요리)/ ㅍㅂㅅ : 팥빙수(얼음, 팥)/ ㅌㅂ : 택배(배송 출발, 현재 위치 조회)

128. ㅍㄹ : 파리(프랑스, 채)/ ㄱㅅ : 귀신(처녀, 신비아파트)/ ㅇㄷㅇ : 윈도우(창문, 정품인증)

129. ㄱㅇㅇ : 고양이(집사, 냥이)/ ㅂ : 밤(달, 별)/ ㅂㄲ : 배꼽(배, 참외)

130. ㅅㅍㅇ : 스페인(무적함대, 투우)/ ㅅㅋㅊㅂ : 스케치북(그림, 미술시간)/ ㅂㅌ : 버터(구이, 마가린)

 

131. ㅅㅍㄱ : 선풍기(바람, 회전)/ ㄷㄷㅈ : 두더지(땅굴, 뿅망치)/ ㄷㅎㅁㄱ : 대한민국(한반도, 서울)

132. ㅅㅅㄴ : 선생님(담임, 학원)/ ㅅㅅ : 생선(고등어, 생일선물)/ ㅁㅇㅈ : 망아지(새끼, 말)

133. ㅇㄷㄹ : 여드름(뾰루지, 사춘기)/ ㅊㅎㅇ : 춘향이(이몽룡, 변사또)/ ㅎㅅㅈ : 헬스장(런닝머신, 웨이트 트레이닝)

134. ㅊㅁ : 치맥(치킨, 맥주)/ ㅈ : 절(스님, 세배)/ ㅆㄹㄱ : 쓰레기(통, 봉투)

135. ㄱㅇㅇㄱ : 겨울왕국(엘사, 올라프)/ ㅎㅂ : 흥부(제비, 놀부)/ ㅍㄷ : 파도(바다, 해일)

136. ㅈㅁ : 장마(폭우, 홍수)/ ㅋㄴㅁ : 콩나물(국, 숙취해소)/ ㅇㅍㅅ : 원피스(루피, 꽃무늬)

137. ㅌㄴㅅ : 테니스(강서브, 백핸드 스트로크)/ ㅁㅇㅅ : 마우스(찍찍, 키보드)/ ㅇㅊㅈ : 양치질(치약, 칫솔)

138. ㅊㅅㅎ : 초상화(반 고흐, 모나리자)/ ㅁㅇㄴㅈ : 마요네즈(케첩, 샐러드)/ ㅇㅁ : 양말(캐릭터, 발목)

139. ㅇㅇ : 와인(레드, 화이트)/ ㅇㄹㅈ : 오렌지(비타민C, 주스)/ ㅂㅁㄱㅇ : 복면가왕(가면, 노래)

140. ㅇㄹ : 오리(새, 궁둥이)/ ㅇㅇㄷ : 아이돌(위너, EXO), ㅇㄹㅅ : 오락실(조이스틱, 동전)

 

141. ㅁㅋㅁㅇㅅ : 미키마우스(디즈니, 쥐)/ ㅎㅋㅅㅈ : 후크선장(갈고리 손, 악어)/ ㅇㅅㅅ : 이순신(광화문, 장군)

142. ㅁㄱ : 모기(피, 해충)/ ㅂㄷㅅ : 백두산(천지, 화산)/ ㄷㅎㅊ : 동화책(신데렐라, 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

143. ㄴㅍㄹㅇ : 나폴레옹(프랑스, 황제)/ ㅋㅂㄹ : 코브라(뱀, 독)/ ㅂㄱ : 배구(토스, 스파이크)

144. ㅂㅇ : 병원(의사, 간호사)/ ㅎㄹㅅ : 한라산(화산, 백록담)/ ㅇㄷㅈ : 운동장(체육시간, 스포츠)

145. ㅇㅍ : 연필(몽당, 지우개)/ ㅇ : 앱(스마트폰, 다운로드)/ ㅎㄷㅂ : 핸드백(가방, 손)

146. ㅁㄹㅈㅅ : 만리장성(성벽, 중국)/ ㅍㄷ : 판다(중국, 곰)/ ㅅㅊ : 산책(강아지, 공원)

147. ㄹㄷㅇ : 라디오(디제이, 음악)/ ㅌㅁ : 탈모(머리카락, 가발)/ ㄱㄷㅎ : 김두한(건달, 시라소니)

148. ㅊㅋ : 치킨(순살, 양념)/ ㅌㄲ : 토끼(깡총깡총, 거북이)/ ㅇㅂ : 일본(후지산, 도쿄)

149. ㅈㄹㅈ : 정류장(버스, 택시)/ ㅇㅊㄱ : 우체국(편지, 택배)/ ㅊㄱ : 축구(오버헤드킥, 헤딩)

150. ㅇㄷㅅ : 오디션(슈퍼스타K, K팝스타)/ ㅅㅇ : 상어(죠스, 이빨)/ ㅇㅁ : 이모(엄마, 자매)

 

151. ㄱㅈ : 감자(고구마, 옥수수)/ ㄱㅂㅊ : 개복치(물고기 돌연사)/ ㅅㅅ : 산수(더하기, 빼기)

152. ㄱㄷㅅ : 교도소(감옥, 교도관)/ ㄱㅈㅇ : 가즈아(레츠, 고)/ ㅇㅇㄱㅈ : 인어공주(인어, 왕자)

153. ㅁㄷㅈ : 멧돼지(돼지, 야생동물)/ ㄱㄷ : 군대(이등병, 해병대)/ ㄱㅎ : 결혼(축가, 예식장)

154. ㄱㅅㅂ : 가성비(가격, 대비)/ ㄱㄱㄷ : 구구단(9x1=9, 9x2=18)/ ㅊㅇㄷ : 청와대(대한민국, 대통령)

155. ㅇㅎㄱ : 영화관(CGV, 메가박스)/ ㄱㅅ : 가수(노래, 음반)/ ㅇㅈㅌ : 이집트(나일강, 피라미드)

156. ㅁㄴㅁㅇㅅ : 미니마우스(디즈니, 암컷 쥐)/ ㅇㄹㄴㄹ : 우리나라(한반도, 대한민국)/ ㄱㅈㄱㅈ : 간장게장(밥도둑, 꽃게)

157. ㅇㅁ : 오목(바둑, 장기)/ ㅇㅅㅁ : 이생망(이번, 생은)/ ㅇㅎ : 은행(통장, 금고)

158. ㅎㅌㅌㄹ : 해트트릭(1경기, 3골)/ ㅎㅁ : 하마(코끼리, 코뿔소)/ ㅈㄱ : 장군(이순신, 맥아더)

159. ㅈㅇㅅ : 주유소(휘발유, 경유)/ ㅁㄹㅈ : 명란젓(젓갈, 알)/ ㅊㅌ : 치타(사자, 하이에나)

160. ㅇㅂㅇㅊ : 오버워치(블리자드, 슈팅게임)/ ㅋㅍ : 커피(아메리카노, 카페라떼)/ ㅍㄹㅇㅍ : 프라이팬(요리도구, 달걀 프라이)

 

161. ㅇㄹㅅ : 요리사(셰프, 주방장)/ ㅎㅂㄹㄱ : 해바라기(꽃, 태양)/ ㅇㅅ : 입술(뽀뽀, 립스틱)

162. ㄱㄱㅅ : 교과서(참고서, 문제집)/ ㅇㅊㅎ : 안창호(도산, 독립운동가)/ ㅎㅂㄷ : 해병대(바다의용사, 군대)

163. ㄷㅅ : 도사(흰수염, 지팡이)/ ㅇㄲㄱ : 알까기(바둑판, 바둑알)/ ㅋㅌ : 커튼(창문, 햇빛)

164. ㅇㅌㅂㅇ : 오토바이(헬멧, 스쿠터)/ ㅅㅍㅁ : 쇼핑몰(찜, 장바구니)/ ㄱㅇㅁ : 고인물(고수, 게임)

165. ㅅㅇㅅ : 설악산(지리산, 금강산)/ ㅅㅂㄴ : 서방님(남편, 색시)/ ㄷㅇㅇㅁㄷ : 다이아몬드(에메랄드, 사파이어)

166. ㅂㄱ : 북극(빙하, 남극)/ ㅎㄱ : 항구(바닷가, 선박)/ ㅈㄷㄹㄱ : 줄다리기(운동회, 밧줄)

167. ㅎㅅ : 화성(수성, 금성)/ ㄱㅁ : 고모(아빠, 누이)/ ㅅㅋㄹㅅ : 스크린샷(캡처, 사진)

168. ㄷㄲㅅ : 돈까스(경양식, 안심 등심)/ ㅂㄴㄴㅋ : 바나나킥(과자, 바나나)/ ㄱㅊ : 김치(묵은지, 깍두기)

169. ㅎㄹ : 허리(척추, 디스크)/ ㅌㄹ : 트럭(자동차, 화물)/ ㅁㅈ : 문자(메시지, 스팸)

170. ㅅㅇ : 세일(할인, 최대 90%)/ ㅉㅃ : 짬뽕(짜장면, 탕수육)/ ㅂㅅ : 박스(포장, 택배)

 

171. ㅇㄱ : 안개(비, 바람)/ ㅋㄹㅅ : 클래식(모차르트, 베토벤)/ ㅍㅅ : 펜싱(검, 스포츠)

172. ㅅㅋ : 셀카(셀프, 카메라)/ ㅍㅅㅌ : 파스타(스파게티, 피자)/ ㅈㅇ : 지옥(염라대왕, 천국)

173. ㅂㄷㅉㄱ : 부대찌개(햄, 라면사리)/ ㅌㄱㄷ : 투게더(함께, 아이스크림)/ ㅅㅅ : 설사(물, 똥)

174. ㄷㅈㅂ : 돼지바(아이스크림, 꿀꿀)/ ㅇㅇ : 악어(늪, 이빨)/ ㅅㅂㄷ : 세뱃돈(세배, 용돈)

175. ㄸ : 딸(자식, 여자)/ ㄱㅊㅉㄱ : 김치찌개(된장찌개, 순두부찌개)/ ㅎㄱ : 휴가(휴식, 여행)

176. ㅆㅁ : 썰매(산타클로스, 루돌프)/ ㄱㅁ : 거미(그물, 익충)/ ㄴㅇㅇㄱㄹ : 나이아가라(폭포, 관광)

177. ㅈㅊ : 절친(친한, 친구)/ ㅇㅈㅇㄸㅋ : 오징어땅콩(과자, 오징어)/ ㅁㄱㅇ : 목걸이(반지, 귀고리)

178. ㅅㅎ : 수학(국어, 영어)/ ㅅㅌㅇㄷㅅ : 스튜어디스(친절, 미소)/ ㅋㅇㅋ : 케이크(생크림, 조각)

179. ㄱㅅㄷㅊ : 고슴도치(동물, 가시털)/ ㅁㅌ : 마트(대형, 세일)/ ㄷㅇㅅㄴ : 더위사냥(더위, 사냥꾼)

180. ㅇㅇ : 오이(토마토, 당근)/ ㄸㅂ : 똥배(살, 배)/ ㅁㅅㅈ : 면세점(공항, 쇼핑)

 

181. ㄱㅇ : 공원(잔디, 나무벤치)/ ㅎㄱ : 한강(유람선, 63빌딩)/ ㄲㄱㄹ : 꽃게랑(과자, 꽃게)

182. ㅂㅂ : 부부(결혼, 엄마와 아빠)/ ㄷㅅㄱ : 도서관(독서, 공부)/ ㄷㅇㄴㅁㅇㅌ : 다이너마이트(폭발, 화약)

183. ㅎㅈㅍ : 화장품(뷰티, 얼굴)/ ㅌㅌㄹㅅ : 테트리스(게임, 블록 쌓기)/ ㄴㅂ : 냄비(주전자, 프라이팬)

184. ㅌㄱㄱ : 태극기(대한민국, 국기)/ ㅍㅍ : 폭포(강, 계곡)/ ㅂㄱㅎㅁ : 배경화면(바탕, 이미지)

185. ㄱㄹ : 걸레(빗자루, 쓰레받기)/ ㅎㄲㅈ : 핵꿀잼(핵폭탄, 벌꿀)/ ㅅㅈ : 선장(배, 선원)

186. ㅌㄹㅂㅈ : 텔레비전(방송, 브라운관)/ ㅇㄷ : 유도(낙법, 메치기)/ ㅂㄱ : 번개(천둥, 벼락)

187. ㅈㄱㅌ : 저금통(돼지, 동전)/ ㅎㅌ : 호텔(펜션, 리조트)/ ㄱㅎ : 공항(입국, 출국)

188. ㅁㅈ : 맛집(맛있는, 음식점)/ ㅁㅇㅋㄹㅍㅌ : 마인크래프트(블록, 채굴)/ ㅅㅊ : 생축(생일, 축하)

189. ㅇㅂㅇㄴ : 어버이날(카네이션, 부모님)/ ㅅㅊ : 삼촌(이모, 고모)/ ㅅㅂㅂ : 수박바(아이스크림, 수박)

190. ㅅㅅ : 산소(공기, 이산화탄소)/ ㄹㄱ : 레고(블록, 조립)/ ㅅㅁ : 사막(선인장, 낙타)

 

191. ㅎㅁㄹㅇ : 히말라야(산맥, 에베레스트)/ ㅇㄱ : 양궁(활, 과녁)/ ㄷㅂㄱ : 돋보기(안경, 탐정)

192. ㅂㅊ : 배추(채소, 김치)/ ㅍ : 팔(어깨, 손)/ ㅇㄷㅋ : 월드콘(아이스크림, 월드컵)

193. ㄲㄲㅋ : 꼬깔콘(꼬깔모자, 옥수수)/ ㅇㅁㅇㅈ : 안마의자(마사지, 자동)/ ㄷㅅ : 등산(야-호, 코스)

194. ㄱㄲㅈ : 개꿀잼(강아지, 벌꿀)/ ㅊㄱ : 천국(하늘, 천사)/ ㄱㄱ : 감기(콧물, 기침)

195. ㅂㅊㅂㄹㅂ : 비치발리볼(해변, 배구)/ ㅈㄱ : 전갈(독침, 꼬리)/ ㅅㄱㅅ : 삼겹살(불판, 오겹살)

196. ㄱ :금(은, 동)/ ㄱㅈ : 기자(기사, 취재)/ ㅂㄴ : 비누(세수, 빨래)

197. ㅇㅍㄹ : 양파링(양파, 반지)/ ㅊㄷ : 천둥(번개, 벼락)/ ㅁㄹㅌ : 마리텔(마이, 리틀)

198. ㅊㅊ : 참치(통조림, 무한리필)/ ㅇㅇㅍㅇ : 유에프오(외계인, 접시)/ ㅂㅍ : 볼펜(연필, 샤프)

199. ㅅㅍㅇ : 샴페인(와인, 파티)/ ㅈㅈ : 잡지(패션, 표지모델)/ ㅅㅇㅋㄷ : 신용카드(일시불, 할부)

200. ㅇㅂ : 어부(그물, 낚시)/ ㅁㅈ : 모자(캡, 스냅백)/ ㅅㅈ : 사주(팔자, 궁합)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