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장르-SF/판타지] 남희성/ 달빛조각사1 - 줄거리/결말

달빛조각사 / 저자: 남희성 / 출판: 로크미디어 / 발매: 2007. 1. 15.

 

 

 

<목차>

 

다크 게이머의 탄생

독종의 등장

교관의 의뢰

무서운 위드

언어를 잃어버린 소녀

집요한 바비큐 쟁탈전!

전투의 마에스트로

운명의 직업

천공의 도시

토벌대에서의 위드의 역할

 

 

 

다크 게이머의 탄생

   이현은 어릴 때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할머니와 여동생 이혜연과 함께 살고 있다. 그는 집안 형편이 어려워 14세부터 성인이 된 지금까지 안 해본 일이 없다.

 

   이현은 출시된 지 20년이 넘고, 불과 3년 전까지 최고의 게임이었던 '마법의 대륙' 유저다. 그는 유일하게 게임 내 만렙을 찍은 사람인데 자신의 캐릭터 '위드'를 캐릭터 거래 사이트에 경매로 올려놓는다. 이 일은 화제가 되었고, 위드의 희소성과 유명세, 뉴스거리를 노린 CTS미디어가 경쟁 끝에 이현의 캐릭터를 30억 9천만원에 낙찰받는다.

 

   그러나 부모님이 생전 사채업자에게 빌린 1억이 8년이 지나 30억이 되었다. 이현은 어쩔 수 없이 사채업자 한진섭에게 30억을 갚는다. 한진섭은 5년 내로 30억을 만들면 이현을 형님으로 모신다는 말을 남긴다.

 

   이현은 남은 돈 9천만원 중 5천만원은 계약했던 집을 위해 쓰고, 남은 4천만원으로 6개의 각종 무술관을 등록하여 가상현실 게임 준비를 한다. 1년 동안 무술을 익히고 가상현실 게임 공부를 한 뒤, 천만원을 들여 전 세계 게임 시장 점유율 75%이상의 게임 로열로드의 캡슐을 사서 게임에 접속한다.

 

 

 

독종의 등장

   이현은 로자임 왕국 세라보그 성에서 위드라는 이름으로 게임을 시작한다.

 

   로열로드의 신규유저는 현실시간으로 일주일, 게임시간으로 4주간 성을 나가지 못한다. 위드는 하루에 4시간씩 자면서 게임시간으로 3주간 훈련소의 허수아비를 목검으로 쳤다. 허수아비 때리기는 스탯을 올릴 수 있으나 가성비가 떨어져 다른 사람들이 잘 하지 않는 수련법이다. 위드 또한 3주간 힘 28, 민첩 25, 체력 22정도 밖에 올리지 못했다.

 

   위드는 게임에서의 공복감을 훈련소 교관의 비위를 맞춰 도시락을 얻어 먹으며 해결했다. 3주간 훈련을 하면서 스탯 뿐만 아니라 교관과의 친밀도도 올릴 수 있었다. 교관의 도시락을 얻어먹던 순간 교관이 갑자기 조각술에 대해 물었다. 위드는 교관의 성향을 파악하고 조각술처럼 형편없는 것은 알 필요 없다고 답했다. 그러자 교관이 조각술에 대해 알아봐 달라는 퀘스트를 준다. 

더보기

'왕실에 나타났다는 의문의 조각사'

로자임 왕국의 왕실에는 50년 전부터 조각술을 마스터한 사람이 달빛을 조각했다는 소문이 퍼져있다. 이 소문의 진위 여부를 파악하라!

난이도: E

퀘스트 제한 : 교관과의 친밀도, 조각술을 익히지 않은 사람만이 가능. 검술에 대한 집념을 보여 주어 교관이 안심하고 맡길 만한 사람이어야 함.

발동조건이 까다로워 흔하지 않은 퀘스트라는 것을 느낀 위드는 돈을 벌기 위해 퀘스트를 수락한다.

 

 

 

교관의 의뢰

   위드는 로자임 왕국 수도 안 조각상점을 찾아간다. 상점을 둘러보면서 위드는 조각술이 돈이 안되는 기술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특유의 친화력으로 조각품들을 칭찬하며 상점 주인과 친밀도를 올린다. 상점 주인에게 50년 전 달빛을 조각했다는 소문을 묻자 '왕실에 나타났다는 의문의 조각사'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었다. 또한 연계퀘스트 '조각사의 과거'를 받게 된다. 상점 주인은 왕비와 관련된 일은 음유시인들에게 물어보면 알 수 있을 거라 한다.

더보기

'조각사의 과거'

그가 왕실에 나타나서 달빛을 조각했던 것은 이베인 왕비와 관련이 있다는 소문이다. 두 사람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를 조각 상점의 주인은 궁금해하고 있다.

난이도 : E

퀘스트 제한 : 소문을 추적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을 경우 왕궁 기사들로부터 적대적 관계 형성.

 

   위드는 음유시인에게 돈을 주고 50년 전 벌어졌던 일을 물어보았다. 음유시인의 말로는 이베인 왕비와 조각사 자하브는 어린 시절부터 연인이었으나 소녀는 왕비가 되었고 소년은 길을 떠나게 되었다고 한다. 그 때 둘 사이에는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조각을 해주겠다는 약속이 있었는데, 자하브가 왕궁의 손님으로 찾아가면서 약속을 지켰다고 한다. 위드가 어떤 조각품이었냐고 묻자 음유시인은 그 날 있었던 시녀에게 들으라며 시녀의 집을 알려준다.

 

   시녀에게 찾아가자 그녀는 이베인 왕비와 조각사 자하드의 얘기를 해준다. 왕궁으로 자하브가 찾아오자 이베인은 그를 미워했다. 가장 아름다운 조각을 해주겠다던 그의 모습이 검사처럼 보였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때 인접한 브렌트 왕국에서 암살자를 보내 국왕과 왕비를 습격한다. 자하브는 왕비에게 자신이 만든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조각품을 보여주겠다 했는데, 놀랍게도 그가 검을 휘두르자 달빛이 부서졌다. 자하브는 '조각사의 마음'이라는 노래를 부르며 달빛을 조각했고, 암살자들은 그 광경을 보고 도망을 쳤다.

 

   이야기를 들은 후 '조각사의 과거' 퀘스트를 완료하고 달빛 조각사로 전직할 수 있는 창이 떴지만, 위드는 조각사가 돈이 안될 거라 생각해 거부한다. 그 후 시녀는 자하브가 쓰던 조각칼과 목조품을 위드에게 전해준다. 위드가 조각칼을 본 순간 또 다른 연계 퀘스트 '자하브의 유지를 이어라'가 발동된다.

더보기

'자하브의 유지를 이어라'

자하브는 그날 죽지 않았다. 자신의 조각술을 시험하기 위해 멀고 먼 대륙으로 떠났다. 조각술을 완성한 다음 자하바를 찾아, 그에게 노래를 배워 와서 늙은 시녀에게 들려주도록 하라. 자하브는 마지막으로 그라페스 지역으로 떠났다는 이야기가 있다.

난이도 : A

퀘스트 제한 : 늙은 시녀가 사망하기 전가지 완수해야 함. 취소 불가능.

위드는 취소가 불가능한 퀘스트와 함께 스킬 물품 감정, 조각술, 수리와 패시브 스킬 손재주를 얻게 된다.

 

   A급 퀘스트는 혼자 진행하려면 레벨이 400이상 되어야하고, 그라페스 지역은 들어가면 틀림없이 죽는 대륙 10대 금역 중 하나다. 하지만 위드는 연계퀘스트의 보상을 기대하고 있다. 퀘스트의 보상을 모두 받은 후 위드는 다시 목검을 들고 훈련을 한다.

 

 

 

무서운 위드

   4주동안 허수아비를 때린 위드는 세라보그 성의 명물이 되었다. 위드는 세라보그성 훈련소에서 17번째로 기초수련을 마친 사람인데, 각국의 모든 수련관을 합치면 약 3800여명이 기초수련을 마쳤다. 기초수련관 다음의 장소도 있으나 교관은 그 위치를 알지 못했고, 다음 수련관에서 수련을 하기 위해서는 기초 수련을 마쳐야한다는 정보만 알려주었다.

 

   교관은 위드에게 '리트바르 마굴의 몬스터 소탕전' 퀘스트를 주었으나 위드는 아직 무직이라 퀘스트를 거절한다. 그러자 교관은 이베인 왕비의 손수건을 주며 현자 로드리아스를 찾아가 보라고 한다. 그러나 로드리아스를 만나기에는 위드의 명성이 너무 낮았다. 위드는 결국 로드리아스가 나올때까지 집 앞에서 기다리기로 한다.

 

   밤이 되자 위드는 성밖으로 사냥을 나간다. 위드는 평원에서 신관 이리엔, 마법사 로뮤나, 궁수 페일, 몽크 수르카를 만나 파티사냥을 한다. 위드의 레벨은 3이었지만 훈련소에서 올린 스탯과 아이템의 효과로 실력은 30레벨에 육박했다. 또한 1년간 죽기 살기로 익힌 검술이 사냥을 도왔다. 어느새 위드는 파티의 중심이 되어 여우 사냥을 이끌었다. 그런데 수르카가 실수로 여우 근처에 있던 늑대를 건드리면서 위기를 맞는다. 위드는 파티원들을 구하기 위해 혼자 늑대에게 맞선다. 생명력이 10% 밑으로 떨어졌지만 간신히 늑대를 죽일 수 있었고, 이리엔의 치료로 생명력을 회복한 후 다시 파티 사냥에 나섰다. 후에 파티원들이 떠나자 위드는 혼자서 늑대들을 사냥하다가(처음에 늑대를 간신히 물리친 건 파티원들 앞에서 연기한 걸로 보임) 해가 뜨자 로드리아스 저택으로 간다.

 

 

 

언어를 잃어버린 소녀

   21세기 대한민국 국회에서는 가정소외자감정법이라는 법을 만들어 20세가 넘고 가정환경에 마이너스 요인이 있는 자들을 정신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게 하였다. 이현은 그 법에 해당되는 사람이기 때문에 새마을 갱생 정신병원에 가서 진단서를 작성하고 정신감정을 받는다.

 

   이현의 진단서는 정신병원의 의사들을 전부 뒤집어 놓았다. 그 중 정신분석학 박사 차은희는 진단서를 보고 박장대소하며 그 진단서를 정서윤에게 보여준다. 정서윤은 병원 12층 하루 2천만원의 입원비가 드는 특실에 입원한 환자다. 그녀는 연예인보다 아름다운 외모를 소유하고 있었는데 그로 인해 지나친 아버지의 사랑을 받았다. 약간의 의부증이 있던 그녀의 어머니는 정서윤을 질투하고 어릴 때부터 학대했으며, 참극이 빚어지면서 정서윤은 말을 잃었다. 수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치료하기 위해 달라붙었지만 소용이 없었다. 차은희는 정서윤을 치료하기 위해 1년 전부터 정서윤에게 로열로드를 하게 했다.

 

   집으로 돌아온 이현은 고등학교 동창 신상훈에게 동창회 소식을 듣는다. 하지만 이현은 고등학교 때 사채업자들이 학교까지 찾아와 난리를 친 후 학교를 그만두었고, 그 수치심때문에 동창회를 나가려고 하지 않았다.

 

   다시 게임을 켜 낮동안 로드리아스를 기다리던 위드는 심심한 마음에 나무로 조각을 하기 시작했다. 조각을 하면서 조각술과 손재주의 스킬이 올랐고, 예술 스탯이 생겼다. 조각을 하면서 꽤 괜찮은 조각품들이 만들어지자 사람들이 위드의 조각품을 사갔다. 조각품이 잘 팔리자 위드는 다음날부터 나무조각을 대량구입해 조각품을 만들었고, 이는 만드는 족족 팔려나갔다. 천 개 중에 한두 개 대성공으로 나오는 작품들은 경매까지 붙으면서, 위드는 조각술이 제법 짭짤한 부수입을 올려주는 직업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집요한 바비큐 쟁탈전!

   위드가 로드리아스 집 앞에 진을 친 지 6일째 되던 날, 로드리아스는 결국 위드를 만나러 집 밖으로 나온다. 위드는 왕비의 손수건을 전해주며 직업 선택을 도와달라고 한다. 위드의 정보창과 그간의 행적을 들은 로드리아스는 위드가 달빛조각사가 될 기회를 걷어찬 걸 알고 놀란다. 자하브는 대륙의 숨겨진 절대 강자로 로드리아스는 그의 인품과 실력에 반해 친구가 되었기 때문이다. 돈을 많이 벌 수 있으면 한다는 위드의 말에 로드리아스는 속으로 대륙을 최초로 일통했던 전설의 황제 게이하르 폰 아르펜의 유지가 이어질지도 모르겠다며 고대로부터 내려오던 어떤 직업을 떠올린다. 그리고 위드에게 '리트바르 마굴의 몬스터 소탕' 퀘스트를 준다.

더보기

'리트바르 마굴의 몬스터 소탕'

마굴 안에서 서식하고 있는 몬스터는 총 100마리이다. 이들을 전부 한 번씩 죽이고 자신의 자격을 증명하라. 새로운 길이 열리게 될 것이다.

난이도 : 알려지지 않음.

퀘스트 제한 : 없음.

 

   퀘스트를 받은 위드는 수련관으로 가서 교관이 지난번에 얘기한 '리트바르 마굴의 몬스터 소탕전' 퀘스트를 받는다.

더보기

'리트바르 마굴의 몬스터 소탕전'

로자임 왕국에서는 몇 년째 급증하는 몬스터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 현 왕 시오데른은 이에 칙령을 발표하여 왕국의 병사들에게 마굴을 탐색하고, 몬스터들을 퇴치할 것을 명령했다.

교관의 친우인 미발은 요즘 들어 명성을 날리고 있는 왕국 기사이다.

미발과 그의 병사들과 함께 리트바르의 몬스터들을 토벌하라.

난이도 : E

퀘스트 제한 : 사망 시 퀘스트 실패.

퀘스트를 준 후 교관은 위드를 저녁 식사에 초대한다. 위드는 마굴 소탕을 위한 물품들을 준비한 후 교관의 집으로 간다. 교관의 집에는 위드 외에 교관의 초대를 받은 유저 서윤이 있었다. 서윤은 숨 쉬는 것조차 잊을만큼 예쁜 소녀였으나 같은 유저를 죽인 머더러의 표시를 가지고 있었다. 위드는 도망치려고 했으나 교관이 손을 잡고 있어서 실패했다.

 

   위드는 교관의 아내가 요리하는 걸 도우면서 요리스킬을 배웠다. 서윤 또한 아내에게 요리 스킬을 배웠다. 잠시 후 통돼지 구이가 완성되고, 위드는 아부를 통해 요리를 마음껏 먹을 수 있었다. 위드는 교관의 집에서 하루를 쉬고 다음 날 성문 앞으로 향했다.

 

   성문 앞에는 기사 미발과 함께 원정대 병사 30명이 모여있었다. 원정대가 가야할 곳은 거리가 멀어서 말이 필요했는데 위드는 말을 준비하지 못해 비루먹고 성격이 더러운 망아지 한 마리를 얻어 타게 된다.

 

   서윤 또한 위드가 집을 나설 때 함께 나왔다. 서윤은 지독한 기억에서 멀어지기 위해 강한 몬스터가 있는 곳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광기와 살육 속에서 존재의 가치를 증명하는 광전사가 그녀의 직업이었다.

 

 

 

전투의 마에스트로

   마굴에 들어간 원정대는 코볼트 무리와 전투를 한다. 위드는 뒤에서 활로 도주하는 코볼트나 무리 지어 공격하는 코볼트를 공격해서 레벨을 올렸다. 전투가 끝난 뒤에는 자진해서 요리를 하여 요리와 손재주 스킬을 올렸고, 대원들의 물품을 수리하면서 각종 스킬과 친밀도를 올렸다.

 

   일주일 간의 사냥이 끝난 후 원정대는 마굴 지하 3층으로 간다. 이 곳은 고블린들의 영역이다. 병사들은 코볼트들과 싸우면서 레벨을 23~25정도로 올렸지만 고블린의 레벨은 50이나 되었고, 고블린의 살기에 위축되어 싸우기 전부터 얼어있었다. 보다못한 위드가 나서서 위태로운 척 고블린과 싸우면서 병사들에게 자신감과 사기를 올려주었고, 위드가 병사들에게 훈수를 두자 통솔력이 올라갔다.

 

   전투 후 미발은 위드에게 '왕국 십부장'을 권유했으나 위드는 그 제안을 거절한다. 그러자 미발은 대신 위드에게 병사들의 지휘를 맡긴다. 위드의 지휘에 따라 병사들은 손발을 맞춰 고블린을 사냥했다. 원정대는 한달의 시간동안 마굴을 휩쓸었고 리트바르 마굴 평정의 임무를 완수할 때 병사들의 레벨은 57, 위드는 62가 되었다. (참고로 왕국 십부장의 레벨 평균은 40) 미발은 위드에게 '왕국 백부장'을 권유하지만 위드는 이 또한 거절한다.

 

   원정대원들은 임무가 끝나서 왕국으로 돌아가야했지만 위드는 로드리아스가 준 퀘스트가 하나도 수행되지 않아 마굴에 남기로 한다.

 

 

 

운명의 직업

   위드는 마굴의 1층부터 5층까지 샅샅이 뒤지기 시작했다. 몇 명의 유저들이 위드가 무언가를 발견할까봐 은밀히 쫓아다녔으나 일주일 넘게 마굴만 탐색하는 위드를 보고 지쳐 떨어져나갔다. 위드는 마굴을 탐색한지 10일째 되던 날 지하 4층에서 작은 굴을 발견한다. 그곳에는 처음 보는 작은 벌레들과 거대한 벌레가 있었는데, 거대한 벌레는 독연기를 뿜어댔다. 중독으로 체력이 줄어가던 위드는 거대한 어미 벌레를 스킬 조각 검술로 간신히 죽인다. 로드리아스가 준 퀘스트도 진행되었다.

 

   위드는 마굴에서 중독된 걸 들키지 않기 위해 몰래 마굴을 빠져나온다. 그리고 말을 듣지 않는 망아지에게 중독된 자신의 피를 먹여 마을로 향하게 한다. 마을에 도착한 위드는 각종 해독 아이템을 준비하여 다시 마굴로 향한다. 일주일 간의 치열한 전투 끝에 위드는 망아지를 미끼로 하여 마지막 여왕벌레까지 처치한다. 위드는 전리품으로 황제 게이하르 폰 아르펜이 남긴 편지와 책 몇권을 얻게 된다. 또한 히든 전직창이 떠서 승낙을 하는데 그 직업은 위드가 돈이 안된다고 생각했던 달빛 조각사였다. 거기에 '전설의'란 칭호가 추가됐을 뿐이다.

 

   게이하르가 남긴 아이템을 감정해보자 마나의 최대치를 200 상승 시켜주는 '황제의 영약'과 '아르펜 제국 황가의 비전 검술서'였다. 검술서는 레어 급의 1급 검술서였고 위드는 검술서를 습득해 '황제무상검법(황제 게이하르 폰 아르펜이 만든 조각사를 위해 만든 검술. 조각술의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공격력이 추가로 1%강해진다. 다섯개의 초식과 심법 그리고 보법으로 이루어져 있다)'을 익힌다. 하지만 이 검법은 마나 소비가 제일 적은 제1식이 무려 마나 300을 소비하는 쉽게 쓸 수 없는 것이었다.

 

 

 

천공의 도시

   한달만에 로자임 왕국의 수도로 돌아온 위드는 망아지를 반납하고, 교관을 찾아가 리트바르 마굴 정벌 퀘스트 보상을 받았다. 교관은 위드가 조각사가 된 것을 매우 안타까워했으며, 그와의 친밀도가 많이 하락한 것을 알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로드리아스를 찾아간 위드는 목조품과 함께 5명의 조각가 마스터들이 남긴 목조품을 전부 모아 비밀을 풀어내면 조각술의 비기가 나타난다는 전설을 듣게된다.

 

   위드는 세라보그 성 중앙 분수대 앞에서 다시 조각품 상점을 차렸다. 조각술 스킬을 올리기 위해서였다. 위드의 조각품은 역시나 잘 팔렸는데 그 때 볼크라는 사내가 위드를 찾아온다. 성기사인 볼크는 7년동안 사랑했던 여인을 위해 일곱 송이의 해바라기를 만들어달라고 의뢰한다. 위드는 가장 좋은 재질의 엘프목으로 일곱 송이의 해바라기와 장미 백 송이를 조각한다. 조각품이 완성되자 위드의 조각술과 손재주 스킬, 예술 스탯이 대폭 올랐다. 위드는 새로운 물건을 조각할 수록 스킬이 큰 폭으로 오른다는 것을 깨닫는다. 위드는 조각품의 대가로 2골드 90실버와 '베르사 대륙의 잊혀진 도시 #4'라는 책을 받게 된다. 이 책에는 로자임 왕국의 남부 하늘에 천공의 도시가 있는데, 도시에 가기 위해서는 어떤 나무의 씨앗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위드는 이 책의 내용이 허황됐다고 생각하지만 어쩔 수 없이 보상으로 받는다. 하지만 사실 이 책은 볼크가 2달간 고생하며 어렵게 구한 책으로, 위드에게 진심으로 보답하고 싶어서 준 책이었다.

 

   볼크에게 준 꽃다발이 소문이 나면서 위드의 조각품 노점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된다. 위드는 조각술 스킬 상승을 위해 두 번 다시 같은 물건을 만들지 않기로 한다. 조각품의 주문이 없을 때는 사람들이 가져온 고기들을 대신 요리하여 스킬을 올렸다. 그 때 페일이 귓속말을 걸어 바란마을 토벌대에 함께 참여하자는 제안을 한다.

 

 

 

토벌대에서의 위드의 역할

   오랜만에 만난 페일(Lv.53), 수르카(Lv.48), 이리엔(Lv.51), 로뮤나(Lv.51)는 각각 꽤 레벨이 올라있었다. 학교에 전부 휴학계를 제출하고 게임을 했던 것이다. 페일 일행의 부추김으로 위드는 바란 마을 토벌대에 참여하기 위해 다리우스에게 향했다.

 

   로자임 왕국의 카너스 후작은 군부를 담당하고 있다. 그는 리트바르 마굴을 소탕한 미발을 치하했는데, 미발은 병사들을 조련한 것이 위드라는 것을 알려준다.

 

   위드는 다리우스에게 가는 도중 음식 재료점에 들러 양념과 조미료를 가득 산다. 그 후 다리우스에게 바란 마을 토벌에 참여하기 위한 허락을 받는다. 위드와 다른 일행들은 '바란 마을을 구원하라'라는 퀘스트를 받는다.

더보기

'바란 마을을 구원하라'

로자임 왕국의 국경 너머는 몬스터들의 땅이다. 해마다 침공해 오는 몬스터들을 막기 위해 성벽을 쌓고 군사를 주둔시켰지만 작은 틈이 생겼다.

그 틈을 이용해 대규모 몬스터가 들어와서 바란 마을을 점령하였다고 한다.

로자임 왕국의 병사들과 함께 위기에 빠진 바란 마을을 구하고, 몬스터들을 소탕하라!

난이도 : D

퀘스트 제한 : 1달 이내에 완수해야 함.

 

   바란 마을 토벌대는 300명의 유저와 200명의 로자임 왕국 병사로 이루어져있다. 그런데 구성원을 살펴본 위드는 300명의 유저들이 아무렇게나 모아놓은 인원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또한 위드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토벌대장인 다리우스는 자신의 이득을 위해서 무슨 짓이든 벌일 수 있는 사람이라는 좋지 못한 평을 가지고 있었다. 위드는 다른 일행들에게 바란 마을에 도착하면 누구도 쉽게 믿지 말라고 주의를 준다.

 

   위드는 토벌대에서도 요리를 담당한다. 조리비로 약간의 비용을 받으면서 다른 사람들의 요리를 해준 것이다. 물론 이것은 다 스킬을 위해서였다. 그렇게 요리에 전념하고 있을 때 리트바르 마굴에서 함께 사냥했던 병사 베커, 호스람, 데일을 만난다. 왕국 십부장으로 승진한 이들은 새로운 병사들과 함께 바란 마을을 토벌하라는 명을 받은 것이다. 왕국 십부장이 위드를 대장님이라고 부르자 수르카와 페일 등의 일행이 놀라워 한다.

 

   10일동안 걸어서 바란 마을 코앞에 도착한 토벌대. 위드는 볼크에게 받은 책에서 바란 마을이 천공의 도시와 인연을 두고 있던 장소라고 써있는 것을 보고 토벌대 퀘스트를 받았지만, 바란 마을의 하늘에는 아무 것도 없었다. 토벌대가 바란마을 지척까지 진군할 때 바란 마을의 장로 간달바와 아이들이 토벌대에 접근한다. 간달바는 다리우스에게 마을의 주민들을 구해달라는 의뢰를 하고 보상으로 어떤 열매의 씨앗밖에는 주지 못한다고 한다. 레벨 100이 넘는 유저답게 아무 퀘스트나 받으려고 하지 않던 다리우스는 바란 마을을 먼저 구하고 여유가 되면 간달바를 돕겠다고 하며 매정히 떠난다. 아무도 장로의 일을 도우려고 하지 않던 그 때 위드가 간달바의 손을 덥석 잡는다.

 

 

 

 

달빛 조각사. 1:남희성 게임 판타지 소설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