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시즌2 5화줄거리 & 복선정리 (스압주의) (궁궐에 역병을 퍼뜨린 김혜준, 안재홍의 깜짝등장)

누구보다 세세하고 누구보다 예리한 L양의 리뷰. 킹덤 시즌2 5화 줄거리와 복선정리 시작. 드디어 킹덤 줄거리 요약도 끝이 보인다. 1순위가 킹덤이 돼버려서 다른 줄거리 정리가 밀렸다. 몸이 두개였으면 더 많이 포스팅 할 수 있었을텐데ㅠㅠ

김혜준 배우가 킹덤 시즌1에서 연기력 논란이 있었는데 시즌2를 보니까 많이 좋아진 것 같다. 특히 킹덤 시즌2 5화에서는 연기력이 폭발한다. 권력에 눈이 먼 계비의 연기를 아주 잘해냈다. 연출도 뛰어나니 꼭 넷플릭스에서 보시길.

-이 글에 사용된 모든 사진의 저작권은 넷플릭스 킹덤(2020)에 있습니다-

 

 

 

 

한양성 인근 서원에서 이창이 훈련도감 병사들에게 말한다. "내일 아침 의금부로 끌려간 너희의 가족들을 참형에 처한다고 한다. 더 이상 날 좇으면 모두가 위험해 질 수도 있다. 그런데도 날 계속 따르겠는가?"

 

 

 

 

 

강윤은 처형장에 끌려가는 자신의 가족들을 보더니 우의정과 좌의정을 찾아가 고변을 한다. "대역죄인 창이 훈련도감 병사들을 거느리고 한양성 밖 영기서원에서 지원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고변을 했으니 부탁입니다. 내 가족들만은 살려주십시오." 설마 강윤의 배신?

 

 

 

 

 

그럴리가 없지. 이건 모두 이창의 계획이다. 강윤의 고변을 받고 내금위장이 군사들을 이끌고 서원에 갔지만 서원은 비어있었다.

 

 

 

 

 

그 시각 이창은 자신의 일행들과 한양성에 들어가고 있었기 때문이다. 내 블로그에 이창 호패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가끔 있어서 이창 호패 사진을 남겨둔다. 저 사진은 이창이 호패 검사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호패를 주는 장면이다. 세자 호패라 그런지 재료부터가 남다르다.

 

 

 

 

 

이창은 한양성에 들어온 후 내금위들이 다시 들어오지 못하도록 한양성의 모든 문을 봉쇄한다.

 

 

 

 

 

"'백성들은 들으라. 나라의 녹을 먹는 군사들로서 대역죄인 창을 벌하여야 마땅하나 제 직분을 잊고 역모에 가담하여 자신들의 사욕을 탐하려 하였으니 이에 역모에 가담한 군사들의 삼족을 멸하여 왕... 왕명이다. 참형을...참형을... 나는 못하겠다. 어영대장이고 나발이고 이런 건 못하겠다."

어영대장이 된 조범팔은 계비의 명에 따라 훈련도감 병사들의 가족을 참하는 명령을 내리려하는데 끝내 포기하고 만다. 조범팔이 좀 모자라긴 해도 심성은 착하다. 자신도 이들이 역모에 가담한 사람이 아닌 걸 아니까 차마 죽일 수 없었나보다.

 

 

 

 

 

 

그때 이창이 참형장에 나타난다. 이창을 보자마자 무릎 꿇고 울먹이는 조범팔. 처음엔 되게 찌질해보였는데 조범팔 갈수록 귀여운 듯. 이창은 조범팔에게 자신과 함께 할 것인지 묻고 조범팔은 어영청은 전하를 따를 것이라고 답한다. 이창은 묶인 사람들의 오라를 풀어주라고 명하고, 치록은 자신도 궁에 갈것이라며 검을 달라 한다.

 

 

 

 

 

병판은 포도청으로 가서 포도대장과 군사들을 제압한다. 병판이 이끄는 내병조도 이창의 편이 된 것이다.

 

 

 

 

 

이창이 궁으로 오고 있단 소식은 계비에게도 들어간다. 상궁은 계비에게 피해야한다고 얘기한다. "정전으로 갈 것이다. 아드님을 맞을 차비를 해야지." 계비는 피할 생각이 1도 없다.

 

 

 

 

 

병판이 이창의 편에 서게 된 것은 강윤이 좌의정과 우의정을 찾아가기 전 병판을 먼저 만났기 때문이다. 강윤은 병판에게 이승희의 병상일지를 보여주며 그간 벌어졌던 일과 조학주를 따르던 무리들과 다르다는 것을 보여달란 이창의 말을 전한다. 그 결과 병판은 좌포청과 우포청의 병사들을 모두 제압하고 이창을 궁으로 안내한다.

 

 

 

 

 

감옥에 가둬졌던 강윤도 풀려나고 옆감옥에 있던 대제학도 풀려난다. 대제학도 이창이 돌아온 것을 알게 된다. 대제학 무사히 살아있었구만.

 

 

 

 

 

이창이 궁에 들어가자 박쥐같은 좌의정이 저희는 그저 조학주대감과 중전마마의 명을 따른 죄뿐이라며 살려달라고 한다. 그러면서 이제 자신들이 이창을 모시겠다고 한다. 좌의정 영어 이름은 우디르로 지으면 딱이겠네.

 

 

 

 

 

이창 일행이 정전으로 가자 계비가 무영의 아기를 안고 기다리고 있었다. 계비가 정전에 앉아있는 장면의 색감이 굉장히 화려하고 예쁘다. 계비가 입고 있는 옷의 영향이 큰 것 같다. 저 옷은 왕비의 대례복인 적의다. 적의는 최고의 예복으로 국가의 가장 큰 행사인 책봉식이나 가례식, 종묘사직제사, 조회 등에서 착용하였다고 한다. 연출 정말 잘한 듯.

 

 

 

 

 

"왔습니까? 궐을 오래 떠나 있더니 어미에게 예를 갖추는 법도 잊었습니까?"

"당신은 내 어머니가 아니오."

"어미에 대해 효를 모르는 건 여전하십니다."

"내려오시오. 그 자리는 당신이 있을 곳이 아니오."

"이런다고 이 땅의 백성들이 아드님을 따를 것 같습니까? 아니요. 아드님은 아비의 목을 쳐 죽인 대역죄인일 뿐입니다. 이제 이 용상은 적통을 이은 내 아들의 것입니다."

 

 

 

 

 

이창과 같이 온 병판, 치록, 좌의정이 계비에게 아이가 정말 중전의 아이가 맞냐, 내선재의 임부들과 아이는 왜 죽였냐 추궁한다. 조범팔 혼자 어리둥절.

"감히 너희들이 내 아이의 핏줄을 의심한단 말이냐!"

"당신을 그 자리에서 끌어내려는 것은 당신이 해원 조씨여서도 아니고 내가 그 자리를 탐해서도 아니오! 용상에 앉은 자가 당연히 해야만 했던 일들 '백성은 먹을 것을 하늘로 삼고 왕은 그 백성을 하늘로 삼는다' 그 도리를 외면했기 때문이오. 선택하시오. 스스로 내려올 것인가. 군관들에 의해 개처럼 끌려 내려올 것인가."

"아비의 목을 친 것도 모자라 어미와 동생까지 죽이겠다고요? 어디 해보십시오. 난 이 용상에서 한 발자국도 움직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자 듣고 있던 좌의정이 어보를 가져와 전위교서를 쓰게 하겠다고 한다.

 

 

 

 

 

그 소식은 중궁전 상궁에게도 전해진다. 상궁은 감옥에 있던 병자들을 풀어준다. 참고로 이 병자들은 킹덤 시즌1 5화에서 조학주가 병자의 시신을 먹여서 전염시킨 병자들이다. 즉 이 병자들은 전염성을 가지고 있다.

 

 

 

 

 

서비는 밧줄을 간신히 끊고 감옥을 탈출한다. 하지만 이미 궐 안은 병자들때문에 아수라장이 되었다.

 

 

 

 

 

어보를 가지러 간 좌의정도 이미 병자가 되었고, 우의정은 그 좌의정에게 공격받는다.

 

 

 

 

 

 

궐 안에 괴물들의 소리와 사람들의 비명소리가 섞여들린다.

"대체 무슨 짓을 꾸민 것인가?"

"내가 가질 수 없다면 그 누구도 가질 수 없습니다."

계비는 자신이 용상을 차지할 수 없자 다 죽이려고 병자들을 풀었다.

 

 

 

 

 

서비는 이창에게 달려가 중궁전에서 역병이 퍼졌음을 알린다. 이창은 궁궐의 모든 문을 걸어잠그라고 지시한다.

 

 

 

 

 

"상대가 당상관이건 양반이건 직급따위는 상관하지 말고 머리를 공격해야한다. 역병에 걸린 병자는 한 명도 살려둬선 안된다! 알겠느냐!"

이창은 군사들과 함께 병자들을 처리하러 간다.

 

 

 

 

 

궁 안에서 순식간에 퍼진 역병. 역병 환자들이 살아있는 사람을 무자비하게 공격한다. 서비와 군졸들은 정전의 문을 잠그고 숨죽이고 있는데 계비 혼자 태연하다.

 

 

 

 

 

여기서 안재홍이 깜짝 등장한다. 내시로 나오는데 볼일 보다가 역병 환자들이 들이닥쳐 위기를 맞는다. 똥독을 쳐다보는데 저기로 빠져서 도망치는건가?ㅋㅋㅋㅋ

 

 

 

 

 

열심히 역병 환자들을 죽이는 이창 일행. 조범팔을 죽을 것 같은데 아슬아슬하게 살아남는다. 병자때문에 얼굴에 피칠갑을 한 조범팔. 원래 다른 좀비 영화 였으면 저 피 때문에 감염되었을텐데 킹덤은 바이러스가 아니라 벌레때문에 그런거라 멀쩡하다.

 

 

 

 

 

상선은 다른 내시와 어전을 챙기려고 한다. 하지만 다 챙기지 못하고 환자들의 공격을 받게 된다.

 

 

 

 

 

이창이 있는 쪽을 얼추 병자들을 다 죽여서 정리가 된건가 싶었는데, 병판이 뛰어와 문을 막는다. 아직 엄청 많은 역병 환자들이 남아 있었던 것. 병판은 몸으로 문을 막고 이창에게 피하라고 한다. 그 후 자신도 병자가 되는 것을 막기 위해 자결한다.

 

 

 

 

 

이창 일행은 일보 후퇴하여 다른 궐의 문을 막는데 병자들의 수가 너무 많다. 궁궐에 사람이 참 많구나.

 

 

 

 

 

정전에도 수많은 병자들이 오면서 킹덤 시즌2 5화가 끝이 난다.

안재홍은 잠깐 특별출연한건가? 아니면 앞으로 쭉 나오는건가? 킹덤 3에서도 나올런지 모르겠네. 암튼 이렇게 줄거리와 복선정리 끝!

 

2020/03/25 - [드라마/한국] - 킹덤 시즌2 4화줄거리 & 복선정리 (스압주의) (밝혀지는 역병의 원인, 류승룡의 죽음)

2020/03/26 - [드라마/한국] - 킹덤 시즌2 6화줄거리 & 복선정리 (스압주의) (역병의 끝과 새로운 왕, 새로운 빌런 전지현?)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킹덤 2: 모든 것은 피에서 시작되었다:김은희 대본집

COUPANG

www.coupang.com

 

 

킹덤 세트 : 김은희 대본집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